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후쿠시마산 원료 사용하는 브랜드&제품 정리 리스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2011년, 동일본 지진으로인해 후쿠시마의 원자력 발전소에서 방사능이 누출되는 사고가 있었는데요 사고로부터 7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방사능 수준이 굉장히 위협적이라고해요. 그런데 이렇게 위험한 지역의 원료를 사용하는 브랜드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다른곳에 비해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거나, 먹어서 도우자는 일본의 운동 등 다양한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우선은 의심이 가는 브랜드는 제외하고 확실한 브랜드만 모아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하겐다즈


하겐다즈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아이스크림 브랜드인데요, 하겐다즈의 공장은 전세계에 3곳이 있다고 합니다. 그 중 한 곳이 후쿠시마 바로 옆 군마현에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으로 수입되는 하겐다즈 제품 중 군마현에서 생산된 제품이 있는지 없는지는 상품표기나 뭐 기타등등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합니다. 편의점이나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브랜드이지만 한국으로 수입되는 물량이 어디서 생산된 제품인지 확인이 불가능하니 우선은 불안한 마음이 드는건 사실인 것 같아요.













2. 아사히 


티비에서도 많이 광고를 하고있는 맥주인 아사히는 후쿠시마에 생산 공장이 있다고 합니다. 알려진 바로는 한국으로 수입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중국공장으로부터 온다고는 하지만, 생산공장이 중국에만 있는것이 아니라 후쿠시마에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는것이 좋다고합니다. 그리고 후쿠오카의 아사히 공장 견학을 다녀오신 분들에 말에 의하면 "한국으로 들어가는 아사히 맥주 중 상당부분은 후쿠오카 공장에서 만들어져 부산으로 바로 들어간다"라고 설명을 들었다고 하는 말도 많습니다. 또 아사히는 '후쿠시마, 먹어서 응원하자"운동에 동참하는 기업이라고 하네요.












3. 러쉬


자연주의 스파브랜드인 러쉬는 세계 각국에서 인기가 많은 스파브랜드에요 본사는 영국이지만, 일본에도 공장이 있고 최근 후쿠시마산 원료를 사용한다는 말이 나왔다고해요 특히 올해부터는 러쉬 코리아도 영국산이 아닌 일본 제품을 수입해서 유통,판매한다고 합니다. 스파브랜드인만큼 직접 샤워,목욕을하면서 몸에 닿이는 제품인만큼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4. 아오리 라멘


최근 빅뱅의 멤버 승리씨가 운영하는 라멘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아오리라멘도 일본에서 직접 육수를 받아오는걸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하는데 문제는 현지에서 받아오는 육수의 공장이 후쿠시바 바로 근처의 야마가타현에 위치해있다고 합니다. 후쿠시마와 야마가타현의 거리는 서울과 경기도쯤의 거리로 가까운 위치로 150km정도라고하네요. 도쿄에서도 방사능수치가 뛰는데, 150km면 ㅠㅠ












5. 모스버거


일본의 버거체인점중 가장 유명한 곳이죠, 일본여행을 가면 종종 모스버거에 들러 버거를 먹기도하는데 모스버거역시 후쿠시마 원료를 사용하고 아사히와 마찬가지로 '후쿠시마, 먹어서 응원하자"운동에 동참하고있는 기업이라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