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핫이슈

북한 고려항공,승무원 미모,유니폼,기내식,여객기화재 정리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북한 국영항공사인 고려항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북한 고려항공에도 승무원분들이 많다고해요 :) 그리고 북한에서는 해외여행이 제한적인 상황이기때문에 여자승무원이 대단히 인기가 많은 직종이라고하네요, 그래서 다양한 승무원들분들의 사진을 찾아볼 수 있어 조금 모아봤구요 북한 고려항공의 유니폼과 기내식, 또 최근 발생했던 여객기화재까지 정리를 해서 한번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승무원이 인기가 많은 직종이다보니 표정이 한껏 밝고 여유로워 보이는 것 같아요. 현재 네이비색으로 바뀐 이 유니폼은 2015년도에 바뀐 유니폼이라고 하는데요, 이전에는 강렬한 빨간색이었다고 합니다. 빨간색보다 네이비색이 조금 더 깔끔하고 차분한느낌을 주어서 더 예쁜 것 같아요! 참, 유니폼 변경을 지시한건 김정은이 직접 지시했다고 합니다!












고려항공의 공항에는 주기종 비행기 29대와 보조기종 비행기 35대등 총 64대의 민항기를 보유하고 있다고하는데요 평양에 위치해 있다고합니다. 고려항공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항공사로도 뽑혔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실제 기내방송에 나왔던 안내방송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듯해요 "설령 그럴일은 없갔습니다만 만약 위급상황이 발생했을경우 기내에 배치된 한손도끼로 문을 까부셔 좌석 밑에 있는 낙하산을 이용해 탈출해주시면 감사하갔습네다" 라고 안내방송이 나왔었다고해요 


























북한 고려항공의 기내식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나름 더 깔끔하고, 정갈하게 잘 맞춰 나오는 것 같은데 2015년 기준 스카이트랙스(Skytrac)가 뽑은 세계에서 유일한 별1개짜리 항공사라고해요. 다른나라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수준이긴 하겠죠ㅠㅠ 하지만 일회용 수저와 물티슈, 티백까지 챙겨주는 센스! 후식으로 후르츠칵테일도 준다구요..












그리고 이건 북한 고려항공 비행기의 기내사진인데요, 사진의 왼쪽상단부분에 보이는 담배연기같은 뿌연 연기의 실체는 기내는 금연이기때문에 담배연기가 아니고 기체노후화로 인해 발생하는 연기라고 합니다. 보조동력장치에서 윤활유가 기화되어서 기내로 유입되는 경우가 종종있다고하는데, 그 경우도 아니고 수증기라고 하네요. 왜때문인지는 모른다고 합니다.












북한 고려항공 비행기는 최근 항공중 화재가 발생해 중국 공항에 긴급하게 착륙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엔진에 화재가 난것이 아니라고하는데 중국이 비행기를 지원해줄테니, 좀 바꾸라며 고려항공을 이용하는 자국민이 위험하다고 말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중국 민항국이 북한 고려항공의 중국 내 운항을 제한하겠다고 발표까지 했었는데요, 이유는 물론 고려항공 여객기 화재사건때문이었어요^^; 아무튼 여기까지 북한 고려항공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