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우울증 극복방법, 먹기 쉬운 우울증에 좋은 음식 5

반응형



우울증 극복방법,


먹기 쉬운 우울증에 좋은 음식 5







1. 견과류


견과류가 행복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의 분비를 활발하게 만든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견과류 종류마다 다르겠지만, 견과류에는 각종 비타민과 엽산, 칼륨, 아연등이 풍부해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심장질환과 우울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하네요. 대표적인 견과류인 호두에는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셀레늄,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우울증환자의 간식으로도 추천되는 식품 중 하나이고, 땅콩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 이 오메가3 지방산도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2. 베리류


딸기나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베리류에는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항산화제는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우울증 환자들에게 항산화제를 2년동안 섭취하게 한 결과 우울증 증세가 크게 낮아졌다고하네요. 뿐만아니라 '체리'에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수면주기를 조절해주는 '멜라토닌'이 풍부해 생각이 많고, 잠이 안올 때 섭취해주면 좋은 과일이랍니다. 










3. 연어


연어에 포함된 오메가3 지방산은 뇌세포를 활성화 시켜주고, 기분에 영향을 주는 신경전달물질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수치를 높여주어 우울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고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영양제로도 섭취할 수 있으며, 연어와 청어같은 해산물에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네요 :)









4. 유산균


유산균이 우울증의 완화 및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 알고계셨나요? 유산균의 가장 큰 효능으로 알려진 장건강인데요. 장은 사람의 기분을 조절해주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을 생성시키는 데 90%이상 이용된다고 합니다. 장건강이 좋지 않으면 '세로토닌' 생성이 줄어들면서 감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 유산균은 산후우울증 뿐 아니라 불안감, 수면장에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에는 항우울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하는데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 감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뿐아니라 혈압을 떨어뜨리고 에너지를 높여주는 단백질과 단일불포화지방도 들어있어요! 다크초콜릿을 선택할때에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것이 좋다고하네요. 견과류가 가미된 다크초콜릿은 효과가 더욱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