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곤약 효능, 다이어트뿐아니라 당뇨 등 건강에도 큰 도움

반응형





곤약 효능, 다이어트뿐아니라 당뇨 등 건강에도 큰 도움









아무리 먹어도 부담없는 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의 대명사 곤약은 100그램당 10칼로리로 자체칼로리보다 소화시키는데 쓰이는 칼로리가 더욱 큰 식품! 하지만 곤약이 다이어트에만 좋은줄 알았다면 큰 오산! 곤약의 효능을 오늘 한번 파헤쳐볼게요 :)










1. 당뇨병


당뇨병은 합병증이 더욱 무서운 질병인데요, 최근 당뇨병 인구가 급증하면서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있다고해요. 당뇨병은 인슐린 생성이 저하되면서 생기는 대사질환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곤약에 들어있는 글루코만난 성분과 인삼을 섞어 먹게되면 2형 당뇨병이 개선된다는 결과를 발표했다고 해요! 또한 글루코만난은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을 증가시키는 식품의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병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곤약은 포만감도 높고, 소화시간이 길어 포도당 섭취를 늦춰주기때문에 인슐린 생성에 큰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










2. 체중감량


곤약이 단순히 칼로리가 적어서 다이어트에 좋은줄 알았다면 큰 오산입니다!곤약의 주성분인 글루코만난은 뱃속에서 팽창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하는데요, 때문에 소량을 섭취해도 포만감이 높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수용성 식이섬유인 글루코만난을 섭취한 과체중 성인남녀에게서 눈에 띄는 체중감량이 확인됐다고 하네요 :) 글루코만난이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고 포만감이 높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증명된 연구사례라고 합니다.









3. 콜레스테롤 감소


콜레스테롤은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주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뇌졸중과 심장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는데요 곤약은 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데에도 큰 효과를 준다고해요! 또한 곤약의 글루코만난은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4. 변비예방


앞서 계속 언급되는 곤약의 글루코만난은 장운동을 활발히해 변비를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미국영양학회지에 실린 연구에따르면 글루코만난을 섭취한 '변비'에 걸린 성인들은 장운동상태가 개선되어 배변용량이 30%나 늘어났다고 해요. 곤약이 장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하기때문에 곤약 이외에 곤약 보충제까지 먹게된다면 설사를 유발할수도 있다는 점!









5. 피부개선


체중감량은 물론, 건강에도 톡톡한 도움을 주는 곤약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해요. 미국 피부학회지에 따르면 곤약은 여드름은 물론 전반적인 피부건강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었다고 하네요 :) 피부와 건강, 여성이라면 큰 관심을 두는 카테고리중 하나일텐데요! 이제 곤약 꼭 챙겨드세요!










6. 상처치료


곤약의 주성분 글루코만난은 신체에 생긴 상처를 더욱 빨리 치료하는데에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만난이 면역 보조 기능을 해 상처를 치료하는것을 촉진한다는  결과를 발표했다고해요. 하지만 이 실험은 동물을 대상으로 한 실험으로 참고만 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