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노화방지법, 늙는게 싫다면 '이 것' 지키세요!

반응형



어쩔 수 없이 늙게 된다고 하지만, 그래도 늙는것을 조금 더 늦출 수 없을까 고민하신다면 아래 포스팅에 주목해주세요!









1. 소식하기


현재까지 밝혀진 노화의 원인 중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것은 '활성산소이론'인데요,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줄이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소식' 이라고 합니다. 과식하지 않고 적게 먹는 것, 지키기 어렵지만 노화방지를 위해 꼭 지켜야할 습관일 것 같아요.









2. 카페인 조절


카페인을 과다섭취하게 될 경우 나쁜 독소를 생성하고, 스트레스를 증가시키며 좋은 지방은 감소시켜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에 400mg의 카페인이 적당하고, 임산부의 경우에는 300mg 이하의 카페인 섭취를 권장한다고 하네요 













3. 활성산소, 환경호르몬 피하기


우리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독소인 환경호르몬과 활성 산소는 우리몸에 축적되게되면 체내 해독 시스템을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해 노화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평소 독소가 함유되어있는 제품은 아예 피하는것이 좋고, 체내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위해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숙면


숙면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있는 사실인데요, 사실 잠을 잘자는것만으로도 우리몸의 호르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해요. 하루 6시간 이하로 잠을자면 식욕호르몬인 그렐린이 증가되고 식욕억제 호르몬인 렙틴은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6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5. 식품 - 채소


보통 샐러드나, 비빔밥에 곁들여 먹는 새싹채소에는 항산화 물질과 섬유질이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새싹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호르몬의 나이를 젊게하고, 비만에 관여하고있는 호르몬의 균형까지 맞춰 준다고 하니 새싹채소를 먹는것과 아침마다 녹즙을 내어 마시는것은 성인병과 암을 예방할 뿐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식품 - 코코넛오일


코코넛 오일은 먹기도하지만, 바르기도 하는데요 코코넛 오일이 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코코넛 오일에는 '중사슬 지방'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중사슬 지방'은 흡수가 빠르기때문에 체내에 지방이 쌓일 틈 없이 간으로 바로 전달되어 에너지로 전환되는데, 이 과정에서 신진대사도 촉진시키기때문에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주고 면역력 증강 및 염증까지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반응형